입국과 출국 비행기 시간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과 공항 도착 시간

여행의 시작과 끝, 그리고 그 사이의 모든 순간들은 늘 설렘이 가득합니다. 하지만 여행의 첫걸음인 비행기 시간을 확인하는 것은 때때로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여행의 시작에 있어 입국과 출국의 비행기 시간 확인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모두 알고 계실 겁니다. 비행기를 타지 못한다면? 생각만 해도 끔찍 하실 겁니다.

얼마 전, 저는 한국에서 출발하여 호주로 향하는 대한항공 비행기를 예매했습니다. 그런데 호주에 있는 분께 예매를 부탁드려서 영어로 된 비행기표를 받았습니다. 비행기 표에 적힌 시간을 보고 ‘이 시간은 과연 한국 시간일까, 아니면 호주 시간일까?’ 하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비행기 시간을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을 찾아보고 전달드리려고 합니다. 너무 간단합니다.

샘소나이트 중대형 캐리어 (자세한 정보는 클릭!)

비행기 시간 확인하는 방법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항공 혹은 국외 항공사 등 다양한 항공편으로 해외에 나가시는 경우가 많으실텐데요. 각 항공사별 홈페이지에 들어가기 보다는 간단하게 알아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네이버에 비행기 탑승시간 혹은 비행기 시간으로 조회해도 나오지 않는데요. 방법은 네이버에서 ‘인천공항’으로 검색하는 방법입니다. 물론, 인천공항에서 출발하는 비행기일 경우를 말씀드리는 겁니다.

이렇게 조회를 하시면 ‘인천국제공항’ 홈페이지가 나오고 클릭 하셔서 들어갑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인천국제공항 홈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출발시간인지 도착시간인지를 클릭합니다. 저는 출발시간이 궁금했기 때문에 출발시간을 클릭하겠습니다.

그럼, 비행기표를 보시고 날짜, 시간, 목적지, 항공사 등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물론, 모르는 정보가 있다면 빈칸으로 두고 검색을 하셔도 됩니다. 아, 그리고 중요한 한가지는 인천공항은 터미널이 2개 입니다. 무조건 터미널1 이겠지라는 생각은 하지 마시고 비행기표를 보시고 터미널1인지 터미널2인지를 정확히 확인하시고 가야 합니다. 만약 잘못 도착하셨다면 이동에 소요되는 시간이 차로 약 20분정도는 걸렸던 것 같습니다. 반드시 기억하시고 터미널1로 가야하는지 터미널2로 가야하는지를 확인하시고 출발하세요. 티맵에서도 터미널1인지 터미널2인지 선택하게끔 나올겁니다.

예를 들어, 외국에 계신 손님이 한국에 들어오실 경우에 출발하는 국가나 지역 그리고 출발하는 시간 정도는 아실텐데요. 그 때 출발지역만 기재를 하면 여러 비행기의 도착시간이 나옵니다. 아래와 같이 오늘을 기준으로 괌에서 출발하는 비행기를 조회하면 관련 정보들이 나옵니다. 여기서 하나 팁을 더 드리자면 아래 화면 우측에 운항속보를 누르면 운항속보를 SMS 문자로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운항속보 SMS는 신청한 운항편이 15분 이상 지연이나, 결항이 되는 경우에 이 정보를 휴대폰 문자로 발송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의전을 하시거나 가족, 친척 분들의 비행기 도착시간을 정확하게 알고 싶을 때 편리함을 줄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위의 화면이 나오면 동의함을 누르시고 휴대폰 본인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인증을 PASS로 하지 않고 문자로 인증하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문자가 아직은 편해서 그렇기는 한데 각자 편리한 방법으로 휴대폰 본인인증을 하시면 편리하게 휴대폰으로 해당 비행기의 연착 등 속보 정보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공항 도착 시간

비행기기를 타고 해외로 출국을 위해서는 다양한 절차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미리 도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학 시즌 같이 성수기의 경우는 더욱 그러한데요. 티켓을 발권하고 출국과 입국에 대한 심사, 보안, 면세점 등등 다양한 사항들을 고려하면 2시간 30분 전에는 도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금 더 넉넉하게는 3시간 전에는 도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붙일 짐이 없으시고 기내짐만 있다면 1시간 30분 정도 일찍 도착하면 여유가 있으실 겁니다.

보통 비행기를 탑승하는 탑승구가 어디인지 등이 공항의 사정에 따라 당일에 결정되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탑승구가 멀 수가 있어서 미리미리 도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권장을 드리자면 3시간 전에 공항에 도착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도착하셔서 공항에서 느낄 수 있는 여행의 설레임과 맛집도 탐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스카이스캐너 홈페이지

그리고, 비행기표에 있는 출발시간은 말 그대로 출발하는 시간입니다. 활주로에서 이동을 시작하고 이륙 하는 시간이기 때문에 탑승시각에에 맞춰서 미리 줄을 서야 합니다. 출발시각은 Departure Time 으로 적혀 있고 탑승 시각은 Boarding Time 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탑승시각은 보통 출발시각의 30분 정도 전 일텐데요. 미리 들어가셔서 탑승시각을 보시고 출발시간 전에 대기하고 탑승을 서두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래야 마음이 편합니다.

클릭하시면 인천공항 홈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마지막으로 인천공항은 생각보다 많이 복잡합니다. 특히, 주차는 전쟁이기 때문에 만약 주차를 하시고 출국하시거나 주차를 하고 손님을 맞으러 가야 한다면 미리 주차정보도 확인하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천공항 홈페이지에 자세한 정보들이 있으니 확인하시고 가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춘식이 여권케이스 정품 (자세한 정보는 클릭!)

그럼, 즐거운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이 지면은 본문이 생략된
화면입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Leave a Comment